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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콜택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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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시(시설관리공단)에서는 이동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휠체어 장애인을 비롯한 중증장애인의 사회활동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교통수단인 [장애인 콜택시]를 본격적으로 도입·운행하기에 장애인 콜택시는 휠체어를 탄 상태로 택시에 승차할 수 있도록 특수차량으로 개조하여 장애인들의 이용불편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이용방법은 중증장애인들이 이용하고자 하는 시간에 맞추어 1588-4388 콜전화로 호출하면 호출한 장애인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운전봉사자에게 연결되어 빠른 시간 내에 안전하고 편리하게 원하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시에서는 장애인 콜택시가 평소 가고 싶은 곳이나 가야 할 곳이 있어도 불편한 몸을 이끌고 선뜻 외출할 수 없었던 장애인의 발과 손이 되어 한 차원 높은 장애인의 이동권이 확보되어 사회활동 참여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문의 : 서울시 장애인복지과 전화 3707-8358∼9 또는 시설관리공단 전화 2290-65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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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안내
    • 운영기관 : 서울시 시설관리공단
    • 이용전화 : 콜센터 1588-4388
    • 이용시간 : 24시간
    • 이용대상 : 1·2급 지체, 뇌병변, 기타 1·2급 휠체어 장애인
    • 요 금 : 일반택시 요금의 35% 수준
  • 구분 장애인 콜택시 일반택시 모범택시
    기본요금 5km 1,600원 2km 1,900원 3km 4,500원
    차가요금 420m당 100원 103초 100원 144m당 100원 35초 100원 164m당 200원 39초 200원

    ※ 불편사항 신고처 : 콜센타 또는 시설관리공단 전화 2290-6510
본 페이지에 대한 문의는 해당부서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장애인지원과 시설지원팀
전화: 02-2116-3309∼12
최종수정일: 2012-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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