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계3]

우울감 높은 어르신을 위한 산림치유센터 나들이 진행

-자연 속 쉼으로 마음 건강 회복 기대

 

월계3동 주민복지협의회는 지난 12월 12(), 우울감이 높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산림치유센터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나들이 행사는 정서적 고립과 우울감을 완화하고자연 속에서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역 내 어르신 10여 명이 참여해 치유 정원 산책향기·호흡 명상족욕 등 치유사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참여 어르신들은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 외출을 잘 하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외출해서 기분이 좋다멀지 않은 곳에 이런 활동이 가능한 곳이 있었는지 몰랐다라며 다음에도 와야겠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윤영 주민복지협의회 위원장은 우울감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자연을 활용한 산림 치유 활동은 정서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마음 건강을 살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월계3동 주민센터 02-2116-2064


 

희망온돌 이웃돕기미성부동산 김우정 대표의 9년째 따뜻한 손길 이어져

 

월계3동 미미삼(미성미륭삼호3아파트 상가에 자리한 미성부동산 김우정 대표가 올해도 변함없이 훈훈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김우정 대표는 지난 22일 월계3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희망온돌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김우정 대표는 "올해로 벌써 9년째"라고 밝히며, "부동산 사업이 경기에 민감하지만어려울 때일수록 주위 어려운 분들이 더욱더 생각난다"고 나눔의 이유를 설명했다평소에도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김우정 대표는 이 작은 정성과 노력이 모여 모두가 서로를 보듬는 따뜻한 지역 공동체가 되기를 바란다며 소망을 전했다그의 꾸준한 기부는 단순한 성금 기탁을 넘어팍팍한 삶 속에서 이웃 간의 온기를 지켜주는 든든한 약속이 되고 있다.

 

월계3동장(동장 박미향)은 "올해도 기꺼이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도움의 손길이 가장 필요한 곳에 기탁해주신 성금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위로와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월계3동 주민센터 02-2116-2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