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릉2동]
화랑초등학교 학생들, 직접 모은 성금으로 ‘희망온돌 따뜻한겨울나기’기부 동참
-‘희망온돌 따듯한 겨울나기’ 성금 기부로 나눔의 가치 배워
공릉2동(동장 장영미)는 화랑초등학교(교장 정원엽)가 지난 18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1,811,800원)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화랑초등학교 학생자치활동인 ‘화랑어린이나라’ 운영 과정에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아껴 모은 용돈과 학교 내 나눔 활동을 통해 조성됐다. 학생들은 기부 과정에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며 나눔의 의미와 공동체 정신을 몸소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화랑초등학교는 학생 자치활동인 ‘화랑어린이나라’를 통해 삼권분립 개념을 적용하여 어린이 국회의원, 법관 등을 선출하여 선거와 규칙 제정 등 민주적 절차를 직접 경험하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책임과 참여의 가치를 배우며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고 있다.
화랑초등학교(교장 정원엽)은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며 이웃을 돕는 경험을 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교육 과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릉2동(동장 장영미)는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성금이라 더욱 큰 감동이 있다”며 “전달된 사랑이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의 공릉2동 주민센터 02-2116-2544
공릉2동복지협의회, 성탄절 맞이 ‘영양가득 안부 나눔’으로 2025 반찬나눔 마무리
-크리스마스 앞두고 취약계층 가구 일일이 방문하여 안부 확인
공릉2동 복지협의회(위원장 박윤성)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내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과 함께 특별 성탄 선물을 전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나눔은 평소 정기적으로 진행되던 밑반찬 지원 활동에 지역사회의 따뜻한 후원이 더해져 더욱 풍성하게 꾸려졌다. 협의회 위원들이 직접 준비한 영양 만점 밑반찬 묶음과 더불어, ‘소스치킨’ 사장님이 후원한 치킨과 박윤성 위원장이 지원한 ‘일미만두’가 함께 전달되어 이웃에게 든든한 크리스마스 특식을 선사했다.
복지협의회 위원들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반찬과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한파 대비 주거 환경을 점검하고 건강 상태를 살피는 등 세심한 돌봄 활동을 펼쳤다. 특히 연말연시 외로움을 느끼기 쉬운 가구에는 따뜻한 말벗이 되어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윤성 위원장은 “기본적인 식사를 돕는 반찬 나눔에 치킨과 만두라는 특별한 선물이 더해져 어르신들이 더욱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추운 겨울,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태 주신 소스치킨 사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공릉2동 복지협의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반찬 배달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역 내 소상공인 및 후원자들과 연계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확대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문의 공릉2동 주민센터 02-2116-2103
공릉2동 주민센터에 특별한 크리스마스가 찾아왔어요!
-공릉2동주민센터와 비선어린이집 민관협력으로 크리스마스 가족 축제 행사 열려
-동 청사에서 어린이집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행복한 성탄 분위기 만끽
공릉2동(동장 장영미)은 비선국공립어린이집(원장 최교숙)이 지난 24일 공릉2동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어린이집 가족 60여 명과 함께 크리스마스 가족 축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비선어린이집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아이들과 부모 및 조부모들까지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 행사 자리로 마련되었다.
올 한 해 동안 어린이집 아이들의 일상을 담은 감동적인 영상이 상영되는 것을 시작으로 선생님들이 정성껏 준비한 크리스마스 캐롤 공연, 가족 참여 게임,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인형극 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이들을 위해 루돌프로 깜짝 변신해 등장한 오승록 구청장은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자리를 갖고, 아이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겼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아이들은 물론 가족들에게도 따뜻한 추억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면서 “내년에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바라며, 아이 키우기 좋은 노원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행사 마지막에 등장한 산타는 어린이집 아이들과 깜짝 만남을 통해 선물을 나눠주며 아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한 이날 행사는 따뜻한 성탄 분위기를 자아내며 마무리되었다.
공릉2동 장영미 동장은 “매년 어린이집에서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축제를 이번에는 동 주민센터라는 특별한 공간을 활용해 진행해서 더 뜻다”며 “어린이집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성탄이 주는 위로와 평화의 메시지를 통해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공릉2동 주민센터 02-2116-2101, 비선어린이집 02-948-21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