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릉2동]
태릉우성아파트,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눈 치우기 봉사로 안전한 겨울길 만들어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세상, 주민들의 협력으로 만들어가는 따뜻한 겨울 이야기
지난 13일,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태릉우성아파트(회장 고숙희)는 지난밤 내린 눈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와 도로 결빙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서 아침 일찍부터 입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아파트 단지 외부 도로와 인도를 청소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자원봉사는 최근 한파와 눈으로 인해 아파트 주변 도로와 인도가 미끄럽고 위험한 상황이 되자, 태릉우성아파트 입주민들이 차량과 보행자들의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스스로 나서면서 시작됐다. 입주민들은 아파트 단지 외부 도로와 인도의 눈을 치우고 미끄럼 방지 작업을 병행하며 겨울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협력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입주민은 “눈이 와서 외출할 때마다 불편했는데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도로와 인도를 정리하여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서 기쁘다. 매번 이런 활동을 이어가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숙희 회장은 “눈이 내린 날, 불편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아파트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눈을 치우기로 결심했다”며, “아파트 내의 안전과 편의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살아가는 이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하고 훈훈한 곳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은 태릉우성아파트 내 주민들의 끈끈한 공동체 의식을 보여주며 작은 정성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한편, 태릉우성아파트는 이번 제설 작업 외에도 아파트 외부 주변 청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릉2동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우선시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문의 공릉2동 주민센터 02-2116-2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