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릉2]

공릉2동주민센터-노원경찰서 화랑지구대업무협약 체결

-공릉2동 치안 범죄예방 및 원활한 복지행정 역량 강화 기대

 

공릉2동주민센터(동장 장영미)는 지난 29일 노원경찰서 화랑지구대(대장 정경화)와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협약 내용은 악성 민원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관련 정보제공 및 신속 대응체계 구축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공동연계대응요보호자 처리와 정보제공에 따른 원활한 복지서비스 제공지역 질서유지 안전 활동 등이다.

 

이번 복지사업 활성화 및 지역 내 치안 범죄예방 관련 업무협의를 통해 두 기관은 보다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장영미 공릉2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복지 서비스 지원 시 민원 발생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또한정경화 화랑지구대장은 앞으로도 범죄로부터 안전한 우리 동네를 만들기 위해 안전에 대해 기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동주민센터와 긴밀히 협력해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공릉2동 주민센터 02-2116-2521


 

 

공릉2, 2026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힘차게 출발!

-참여 어르신 대상으로 사업 내용안전사고 예방 수칙 안내 교육

-2월부터 138명 어르신 스쿨존 교통지원학교급식 봉사 활동 시작

 

공릉2동주민센터(동장 장영미)는 지난 28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어르신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 청사 지하 시네마실에서 열린 이날 교육은 일자리 사업 안내와 활동 중 자격 변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적격 사례 소개 및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법을 다루며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공릉2동 공익활동형 학교사업단 사업에는 총 138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한다태릉초태랑초 2개 초등학교에서 등하교 시간대 스쿨존 교통정리 봉사 52점심시간 학교급식 지원 봉사 86명이 활동하게 된다.

 

장영미 공릉2동장은 살기 좋은 공릉2동을 만들기 위해 사업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무엇보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시하여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 어르신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해 시행하는 어르신일자리 학교사업단 사업은 학교 방학 기간을 제외하고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문의 공릉2동 주민센터 02-2116-2538